중기부, 하반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718억원 지원

[자료출처=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하반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총 718억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참여희망 기업을 신청받는다.

28일 중기부는 하반기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9일부터 참여할 중소·중견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2개 사업으로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K-스마트등대공장 육성사업이다.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에는 850개사를 선정해 총702억원을 지원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으로 스마트화 목표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는 5000만원, 고도화1은 2억원의 지원금액이 차등 지원된다.

[사진=유토 이미지]
‘K-스마트등대공장’에는 총 4개사를 선정하는데, 다양한 업종별로 고도화에 대한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도록 자동차·전자제품 등 주력업종에서 2개사, 식료품·의약품 등 기타업종 중 2개사를 선정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이 적용된 최고 수준의 스마트공장 도입을 지원하며, 기업당 4억원씩 총 16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1년만 지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형 스마트공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체당 향후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한다.

이현조 중기부 스마트제조혁신기획단장은 “중기부는 중소 제조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국정과제인 만큼 스마트공장 보급과 확산에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 기업마당 또는 사업 전담기관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사업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스마트공장사업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