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즈 굿모닝CEO 학습 “기업의 경제 IQ를 높여라”

[한순구 연세대학교 교수. 사진출처=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8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15회 굿모닝 CEO학습’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기업의 경제 IQ를 높여라’로 한순구 연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진행했다. 한 교수는 한국경제학회 사무국장과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 부원장 등을 역임한 경제 전문가이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된 이 강연에서 한 교수는 현 경제현상을 ‘매칭이론, 성장의 조건, 주인의식, 독점적 지위’ 등을 예시로 들며 설명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미래 경제전망을 분석함으로써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해법도 제시했다.

아울러 새 정부가 추진하는 경제 정책 방향인 △성장과 복지의 선순환 △민간주도성장 △자유시장 경제회복 등에 대해서도 살펴보며 긍정적인 전망도 내놓았다.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은 “세계경제에서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우크라이나사태, 주요국 긴축전환 등으로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우리경제도 물가, 환율, 금리가 오르는 ‘3고(高)’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기반으로 민간이 창의적으로 경제성장을 주도해나가도록 하겠다는 새 정부가 각종 규제혁파와 구조개혁 및 경제정책 전환으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해 당면한 복합적 경제위기를 극복해 우리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오늘 굿모닝 CEO학습의 참가자들이 인생을 경제적으로 사는 법과 기업의 경제 IQ를 높여 직면하고 있는 경제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imilar Posts